삭제 파일 복구 프로그램 추천 No1 R-Studio 사용방법(파일 복구 업체 사용 프로그램)

실수로 삭제한 파일 복구를 해야하는 경우 있죠? 복구 업체에서도 자주 사용하는 파일 복구 프로그램인 R-Studio를 사용해 무료로 삭제 파일 복구해보세요. 사용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실수로 삭제된 파일 복구

간혹 파일이 의도치 않게 삭제가 되거나 실수로 삭제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만약 영구삭제가 아니고 휴지통에 넣어두었다면 복구가 가능하죠. 하지만 휴지통에도 없고 영구 삭제한 경우 윈도우에서 복구할 수 있는 기능은 없습니다.


실수로 삭제한 파일이 있다는 사실을 알았을 때 가장 먼저 해야할 것

  • 빠른 시간 내에 실수로 삭제한 파일이 있다는 것을 확인 : 삭제한지 오래 지난 파일은 복구할 수 있는 확률이 점점 낮아집니다. 그래서 최대한 빠르게 그 상황을 발견하는 것이 좋습니다.
  • 해당 파일이 있었던 경로에 다른 파일 복사, 붙여넣기 금지 : 만약 삭제된것을 알았다면 원래 파일이 있던 경로에 다른 파일을 복사, 붙여넣기를 자제해야 합니다. 만약 해당 경로에 다른 파일이 신규추가 되거나 복사, 붙여넣기 같은 행위를 했다면 복구할 확률이 현저히 떨어집니다.



파일 복구 방법

아래 두 가지 방법은 복구를 완벽하게 보장해주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두 가지 방법 말고는 없습니다.

  • 파일 복구 프로그램을 이용 : 파일 복구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파일을 복구하는 것입니다. 제가 이전에 소개해 드린 Recuva나 오늘 소개해드릴 R-Studio를 이용해서 직접 복구를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 방법은 무료 또는 상대적으로 적은 비용으로 복구가 가능합니다.
  • 파일 복구 업체 이용 : 복구 업체는 파일을 완벽하게 복구해준다고 보장할 수는 없지만 아무래도 집에서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복구하는 것 보다 더 잘 복구할 확률이 높습니다. 다만 비용이 비싸고 시간이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무래도 개인 정보가 유출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그래서 추천드리는 방법은 집에서 일단 복구 프로그램으로 복구를 시도해보고 안되면 복구 업체를 통해서 삭제된 데이터 복구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R-Studio란?

R-Studio는 삭제된 데이터를 전문적으로 복원할 수 있는 복구 프로그램입니다. 데이터 복구 업체에서도 많이 사용하는프로그램입니다. 프로그램은 무료, 유료 버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우리 PC에 부착되어있는 SSD, HDD 뿐만 아니라 외장하드, USB 등도 모두 복구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Windows, Linux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NTFS, FAT12/16/32 에서도 데이터 스캔 및 복구가 가능하며 다양한 복구 범위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이 프로그램을 추천드리는 이유는 이 프로그램은 비용을 지불하지 않고도 삭제된 파일 복구율이 상당히 높았습니다. 다른 복구 프로그램에서 복구하지 못했던 파일들을 완벽하게 복구해냈습니다.

먼저 무료 버전을 설치해서 파일 스캔하고, 어느정도 까지 복구할 수 있는지 파악한 다음에 유료 결제를 통해서 복구 범위를 넓히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무료로도 파일 복구가 가능합니다.)


R-Stuido 설치사양

  • OS : Windows 11/10/8.1/8/7/Vista/XP/2000 Windows Server 2022/2019/2016/2012/2008/2003를 실행하는 Intel 호환 플랫폼, Linux, Mac 가능.
  • RAM : 256MB 이상의 RAM

고사양아 아니므로 설치해서 사용하기에는 부담스럽지 않습니다.



R-Studio 다운로드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파일 복구 프로그램인 R-Studio를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 클릭하여 R-Stuido 다운로드 하기 ↓)

▲무료 다운로드▲



파일 복구 프로그램으로 삭제 파일 복구하는 방법

  1. 위 다운로드 링크를 클릭하여 파일을 다운로드 합니다.
  2. 다운로드 한 파일을 실행하고 언어는 English를 선택합니다. 계속 다음 버튼을 클릭하여 설치를 진행 합니다.
  3. 설치가 완료되면 R-Studio를 실행합니다. 복구하고 싶은 폴더가 있는 드라이브를 스캔 먼저 합니다.
  4. 스캔은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저는 전체 드라이브 다 스캔하는데 2일 소요했습니다.)
  5. 스캔을 완료하면 복구 하고 싶든 드라이브를 더블클릭 합니다. 그러면 상단에 탭이 생성됩니다. 탭을 선택해서 들어갑니다.
  6. 왼쪽에서 복구 하고 싶은 폴더 경를 선택해서 더블클릭 합니다. 그러면 오른쪽에 해당 경로에 삭제되었던 파일들까지 모두 표시가 됩니다.
  7. 복구 하고 싶은 파일들을 체크해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 → Recover 선택 → 복구 경로는 원래 파일경로와 다른 곳(다른 드라이브)에 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8. 참고로 무료 버전은 1개 파일당 256kb까지 밖에 복구를 못합니다. 정품 라이센스를 구매해서 복구를 진행하면 파일 크기 상관없이 무제한으로 복구가 가능합니다.


그림으로 다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먼저 뒤 다운로드 링크를 클릭하여 다운로드 받은 후 설치파일 실행합니다. 그러면 처음에 언어를 선택하는 옵션이 나오는데 English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아래 그림과 같이 Next 버튼을 클릭하여 다음화면으로 진행하면 됩니다.

파일-복구-프로그램-R-Studio-설치방법


아래 그림과 같이 설정을 하고 Next 버튼을 계속 클릭합니다.

파일-복구-프로그램-R-Studio-설치방법


설치를 완료하면 R-Studio를 실행합니다.

파일-복구-프로그램-R-Studio-설치방법


처음 실행하면 라이센스 키를 입력하라는 창이 뜨는데, 여기서 하단의 Demo 버튼을 클릭합니다. (만약 라이센스 키를 정식으로 구매하신 분들은 Registration key 에 값을 입력해서 정품으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R-Studio-무료-데모버전


아래 그림과 같이 첫 화면이 보입니다. 여기서 복구하고 싶은 폴더가 있는 드라이브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상단의 스캔 버튼을 클릭합니다. (스캔을 먼저 해야 복구를 할 수 있습니다,)

R-Studio-드라이브-스캔하기


스캔을 시작하기 전에 아래 그림과 같이 팝업창이 뜰 수 있습니다. OK 버튼을 클릭하고 Scan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스캔은 엄청 오래 걸립니다.)

R-Studio-드라이브-스캔하기


스캔을 완료하면 아래 그림과 같이 화면이 보이고 스캔 완료한 드라이브를 더블클릭 합니다. 그러면 상단에 탭이 생성되는데, 생성된 탭을 클릭합니다.

파일-복구-프로그램-R-Studio-삭제-파일-복구하기


그러면 화면이 좌우로 나눠지는데, 왼쪽에서 내가 복구 하고 싶은 폴더를 찾아서 더블 클릭합니다. 그러면 오른쪽에 해당 폴더 내에서 삭제했던 파일들이 모두 보여집니다.

R-Studio-삭제-파일-복구하기


오른쪽 화면에서 복구하고 싶은 파일 체크박스 모두 체크 → 마우스 오른쪽 버튼 → Recover 선택합니다. 그러면 어디에다가 복구할지 경로를 선택하라고 뜨는데, 기존에 파일이 있었던 드라이브 말고 다른 드라이브에 복구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예를 들어 바탕 화면에 있었던 파일을 복구한다고 가정하면 복구시에는 D드라이브나 E드라이브 또는 외장하드에 복구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R-Studio-삭제-파일-복구하기


참고로 무료 버전은 파일 1개당 256KB까지밖에 복구를 못합니다. 256KB면 요즘 사진 1개도 1MB를 그냥 넘기는데 간단한 텍스트 파일만 복구가능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이런 경우는 라이센스 키를 등록한 버전으로 전환을 해서 복구를 진행해야 합니다.

상단의 Help → Register → Name, Company, Registration Key 모두 입력 후 OK 클릭합니다.

R-Studio-정품-인증하기


R-Studio 라이센스 구매 주의사항

라이센스 키 종류가 여러가지 있습니다. 본인의 드라이브 종류에 맞는 라이센스 키를 구매하셔야 합니다. NTFS, FAT 중 내 드라이브가 어떤 타입인지 모르겠는 분들은 아까 R-Studio로 스캔하기 전에 드라이브 보시면 NTFS 라고 표시되어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러면 NTFS 라이선스를 구매하면 됩니다.

R-Studio-라이센스-구매



사용후기

저는 여행가서 찍은 사진들을 외장하드에 백업하다가 사라진 약 250GB의 파일을 이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복구 했습니다. 저는 다행히 파일을 외장하드에 백업하고, 다시 외장하드를 연결했을 때 삭제되었다는 사실을 바로 인지했었고, 이 후 R-Studio를 이용해서 복구를 진행했습니다. 그래서 복구율이 100% 였습니다.

복구 업체를 이용하게 되면 수십만원 지출이 발생했을 텐데 R-Studio 덕분에 저렴하게 파일 복구를 했습니다. 여러분들도 R-Studio를 이용해서 파일 복구를 해보세요.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