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사람이 내 컴퓨터에 접속했을 때 PC 자동 종료 설정 할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오늘 소개해드리는 Ultra Security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내 PC 접근 불가능하게 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 보안
우리가 컴퓨터를 켜면 가장 첫번째 보안 요소가 바로 윈도우 로그인 입니다. 윈도우 로그인 암호가 뚫리게 되면 사실 내 컴퓨터의 대부분의 파일을 유출할 수 있죠. 그래서 컴퓨터의 윈도우 로그인 암호를 잘 간수하고 주기적으로 변경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회사나 다른 사람들과 함께 사용하는 PC의 경우에는 내 PC가 켜저있으면 다른 사람이 접근해서 사용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래서 윈도우 절전 모드 설정을 통해 자리를 비우더라도 자동으로 윈도우 잠금 처리되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암호가 이미 공유가 되어있는 상황이라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내가 아닌 다른사람이 윈도우 로그인을 해서 내 PC를 사용한다면 이런 경우 대비를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오늘은 다른 사람이 내 PC의 윈도우 로그인을 하면 바로 PC 자동 종료되는 기능을 설정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Ultra Security란?
이 프로그램은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이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다른 사람이 내 PC 윈도우 로그인을 했을 때 PC 자동 종료가 됩니다. 작동하는 원리 및 사용 방법은 아래쪽에서 설명을 해드리겠습니다.
Ultra Security 다운로드
아래 링크는 Ultra Security를 다운로드 할 수 있는 링크입니다. (아래 링크 클릭하여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주세요 ↓)
다른 사람이 윈도우 로그인 하면 PC 자동 종료되게 설정하는 방법
- 윈도우10, 윈도우11 모두 동일한 방법입니다.
- 먼저 위 다운로드 링크를 클릭합니다.
- 압축파일을 반디집으로 해제를 합니다. 4개의 파일이 보일것입니다.
- Ultra Security.exe라는 파일을 선택하고 드래그해서 Startup이라는 폴더에 넣습니다.
- 컴퓨터 재부팅을 한번 합니다. 부팅 후 팝업창이 뜨면 확인을 누릅니다. (안뜨는 경우도 있습니다.)
- 10초뒤에 컴퓨터가 꺼지는지 확인합니다. 컴퓨터가 꺼지면 잘 적용이 된 것입니다.
그림으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매우 간단합니다. 먼저 위 다운로드 링크 클릭 훅에 다운로드 완료합니다. 그리고 압축을 풀어서 Ultra Security를 실행합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뜰 수 있는데, 아래 그림처럼 진행합니다. 아무것도 뜨지 않는 분들도 있습니다.

그리고 압축을 푼 폴더에 보면 4개의 파일이 있습니다. 방금 실행했던 Ultra Security 파일을 Startup 폴더에 집어넣습니다. 이렇게 하면 모든 설정은 끝입니다.

그리고 재부팅을 합니다. 재부팅을 해야 적용이 됩니다. 재부팅을 하고 윈도우 로그인을 했는데, 아래 그림과 같이 팝업창이 뜨는 분들은 실행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PC 암호 입력하여 접속한 다음 10초 지났을 때 PC 자동 종료되면 설정이 제대로 된 것이 맞습니다.
다른 사람이 내 PC에 접속하면 PC 자동 종료되는 원리
컴퓨터 윈도우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들어와서 10초 내에 특정 행위를 하지 않는다면 원래 PC를 사용하던 사람이 아닌걸로 간주하고 PC 자동 종료합니다. 즉, 윈도우 PW 입력해서 윈도우에 들어 온 후 10초 내에 PC와 내가 설정한 행위를 하지 않는다면 PC에 접속한 사람은 원래 사용자가 안니고 다른 사람이라고 인식을 하고 강제로 PC 종료를 해버리는 것입니다.
PC 자동 종료되지 않게 하는 방법
윈도우 로그인하고 바탕화면에 “iamhere”라는 폴더를 생성하면 됩니다. 단, 윈도우 로그인 후 10초 내에 생성을 해야 하며 늦으면 PC는 다시 자동으로 재부팅 됩니다.

자동 종료 시간 및 폴더 이름 변경
폴더를 10초 내에 만들어야 하는데, 만약 PC 부팅이 느려서 10초 내에 폴더 생성이 불가능한 경우도 있을 것입니다. 이런 경우는 폴더 생성 시간을 변경해야 하는데요. 어떻게 변경할까요?
그리고 폴더 명을 “iamhere” 말고 내가 원하는 폴더 이름으로 설정했을 때 PC 자동 종료되지 않게 하려고 하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자동 종료 시간 설정과 자동종료 방지 폴더 이름 설정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위에서 다운로드 받은 압축파일을 해제하면 파일 4개가 보입니다 .이 중 [Code] If you want to read – Ultra Security 라고 되어있는 파일을 엽니다. .ahk 파일이라서 파일이 바로 열리지 않고 어떤 프로그램으로 열지 선택하라고 되어있습니다. 메모장을 선택합니다.

위 그림처럼 10000은 10초를 의미하며 이 제한 시간을 변경하고 싶다면 1000을 1초로 생각해서 설정을 하시면 됩니다. 30초는 30000, 10분은 600000 이 되겠죠? 변경하고 저장(Ctrl + s) 누르면 됩니다.
또한 부팅 후 생성해야 하는 폴더 이름을 변경하고 싶다면 위 그림에서 “\iamhere”라고 되어있는 이 부분을 변경하면 됩니다. “\informhack”라고 입력을 하고 저장을 하면 바탕화면에 만들어야 하는 폴더의 명은 informhack 입니다. 즉, informhack이라는 폴더를 만들어야 PC가 자동종료되지 않는 것입니다.
사용후기
저는 회사에서 제 PC를 다른 사람이 자주 사용하곤 하는데요. 제가 절전모드 설정을 해도 사람들이 제 PC 비밀번호를 알기 때문에 입력을 해서 사용을 합니다. 하지만 Ultra Security를 설정하고나서 다른사람이 내 PC 이용할 때 PC가 자동으로 꺼지니 사람들이 당황하더라구요. 일주일 정도 사용해봤는데, 더 이상 사람들이 제 PC를 마음대로 사용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보안이라는 것이 장단점이 있습니다. 정보를 보호해주긴 하지만 귀찮은 작업, 번거로운 작업이 항상 따르죠. 그렇지만 여러분들의 소중한 데이터를 보호하기 위해서는 이런 작업 뿐만 아니라 주기적인 검사나 점검, 백업, 초기화가 필요하다고 판단됩니다.
오늘 소개해드린 프로그램은 보안 프로그램은 아니지만 다른 사람이 내 PC를 사용하지 못하도록 제한을 둠으로써 정보 유출 확률을 낮춰주는 역할을 하는 프로그램 입니다. 여러분들도 설정하셔서 개인정보 유출 확률을 줄여보세요.









